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스마트폰으로 원격출력

by 김느1 2020. 7. 5.
반응형

Image by andreas160578 from Pixabay  

구글이 10년된 프린트 서비스를 내년 말에 종료하기로 했어요. 2020년 12월 31일가지 서비스를 완료로 이제 구글은 프린트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한건데요. 서비스 종료 이유를 명확하게 밝히지는 않았어요.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대신 크롬 OS에 내장된 인쇄 기능이나 다른 OS경우 '각 플랫폼이 지원하는 기본 인쇄 기능'을 이용하라고 권장했어요.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는 2010년 4월 출시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기본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로 지정하면, 외부에서도 쉽게 인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요. 기본 PC와 프린터, 외부 기기가 와이파이를 공유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와 유사한 서비스로는 애플 에어프린트와 각 프린터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가 존재해요.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기능은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출력을 하고자 할 때 필요한 기능인데요. 

이는 사용자의구 글 계정에 프린터를 등로그 장소에 상관없이 프리터에 전원이 들어와 있고 네트워크에 접속한 상태라면 원격 출력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에요. 

이기능을 쓰려면 일단 PC에서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구글 계정으로 접속한 뒤 설정 메뉴의 '고급'항목에서 클라우드 프린트 항목을 선택해, 클라우드 프린트 기기 관리 메뉴를 통해 사용자의 프린터를 등록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같은 계정을 이용하는 스마트폰에서도 해당 클라우드 프린터를 일반 프린터처럼 등록해 원경출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